▲경락을 받으면 얼굴이 작아진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얼굴 크기는 비율에 큰 영향을 끼친다. 얼굴이 작으면 키가 작아도 비율이 좋아 보인다. 반면에 얼굴이 크면 키가 커도 비율이 안 좋아 보인다. 이에, 연예인들도 경락, 시술 등을 받아 얼굴을 작게 만든다.



▲얼굴 근육을 자주 사용해야 얼굴이 작아진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얼굴 커지는 이유

타고나 얼굴 크기와 별개로 생활습관, 노화 현상 등으로 얼굴이 더 커질 수 있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 턱선이 무너지고 이중 턱이 생기면서 얼굴이 커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생활습관도 얼굴 커지는 이유다. 옆으로 자거나 비스듬하게 눕는 것은 얼굴 크기에 영향을 준다. 또한, 얼굴 근육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도 얼굴 커지는 이유가 된다. 근육이 퇴화하기 때문이다. 작은 얼굴을 원한다면 짠 음식도 지양해야 한다.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얼굴이 부어서 얼굴이 커 보일 수 있다.



▲바나나는 얼굴 부기 제거에 도움이 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얼굴 작아지는 법

얼굴 부기 제거, 턱살 빼기 등으로 얼굴을 작게 만들 수 있다. 단순한 부기 때문에 얼굴이 커진 거라면 칼륨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바나나 등 칼륨이 다량함유된 식품은 수분 배출을 도와서 얼굴 붓기를 가라앉히는 데 좋다. 리프팅 밴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에는 저렴한 가격대의 리프팅 밴드도 출시됐다. 리프팅 밴드를 꾸준히 하면 브이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섀딩 제품을 활용해 화장하면 얼굴이 작아보일 수 있다. 일시적인 효과지만 중요한 약속이 있는 날 사용하기 좋은 방법이다.



▲턱살 빼는 법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턱살 빼는 법

이중 턱은 얼굴을 크게 만드는 주범이다. 이중 턱 없애기에 도움이 되는 턱살 빼는 운동을 소개한다.

▲턱을 들어 천장을 바라본다. 10초간 유지한다.

▲아에이오우를 15회 한다.

▲박수를 몇 번 쳐서 손바닥을 따뜻하게 한다. 손바닥으로 턱살을 귀밑까지 쓸어올린다.

▲테니스공 같은 목과 턱 사이에 낄 만한 공을 준비한다. 턱밑에 공을 고정한다. 턱으로 공을 누른다. 10회 반복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