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 “보유 기술력 기반, 제품 포트폴리오 지속 확장해 나갈 것”

차이나플라스2019 부스사진 / SK 그룹 제공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SK그룹 화학 계열사인 SK종합화학(대표이사 나경수)과 SK케미칼(대표이사 김철)이 21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9’ 행사에 동반 참가, 차세대 먹거리 기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SK종합화학과 SK케미칼은 이날 행사장 주요 동선 중심부에 부스를 마련하고, 차세대 고부가 제품군을 선보인다.

오토모티브(Automotive)와 패키징(Packaging)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 중인 SK종합화학은 전시 공간 역시 이 두 개의 존으로 구성해 방문 고객의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SK케미칼과 자회사 이니츠(INITZ)도 두 개의 전시공간을 활용해 자사 주요 엔지니어링플라스틱 브랜드의 고내열성과 내화학성을 홍보한다.

SK종합화학의 오토모티브(Automotive) 존에서는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가 장착된 전기차와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기술에 기반한 제품을 접할 수 있다.

SK종합화학 패키징(Packaging) 존에는 다층용(Multi-Layer) 필름과 6개의 필름용 레진(Resin) 제품 등이 소개된다.

SK케미칼은 고부가가치 플라스틱 소재를 선보이며, 자동차·전기·전자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브랜드인 에코트란(ECOTRAN), 스카이퓨라(SKYPURA), 스카이펠(SKYPEL)도 소개된다.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은 “중국은 여전히 세계 최대의 소비·산업재 시장으로 특히 전기차 등 오토모티브와 패키징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끝이 없다”며 “두 사업을 차세대 먹거리로 중점 추진하고 있는 만큼, 회사가 가진 기술력에 기반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한 차이나플라스는 플라스틱·고무 전시회로 독일 K-Fair, 미국 NPE와 함께 세계 3대 플라스틱 전시회로 불린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