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이유 (사진=GettyImagesBank)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면서 옷차람이 얇아지고 짧아지고 있다. 그럴수록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데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 제거 및 관리에 대한 고민도 많을 것이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셀룰라이트 제거 마사지, 셀룰라이트 없애는 음식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셀룰라이트란

셀룰라이트란 피부 표면을 울퉁불퉁하게 보이게 하는 것이다. 또한 피부탄력이 없어지고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차갑게 느껴지게 한다. 셀룰라이트란 체액, 지방, 노폐물이 뭉쳐 단단한 덩어리가 생긴 것이다. 셀룰라이트는 진피와 지방층 및 미세혈관에 결쳐 구조적인 변화가 생긴 것이기 때문에 제거하기 매우 까다롭다. 셀룰라이트의 원인은 미세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의 장애에 의해 과도한 체액 및 지방이 피하부위에 침투해 지방과 결합조직이 변화하는 것이다. 이러한 원인은 흡연, 운동부족, 한 자세로 오래 있는 행위 등이 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사진=GettyImagesBank)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방법은 체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돕는 것이다. 적당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고 잦은 음주나 흡연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를 하고 고열량, 고지방의 음식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스키니진과 같이 몸에 딱 붙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옷은 피하는 것이 좋고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다.

▲셀룰라이트 제거 마사지 (사진=ⓒ픽사베이)

셀룰라이트 제거 마사지

특히 팔뚝과 허벅지에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쉬운데 팔뚝 셀룰라이트 제거 마사지는 먼저 팔을 심장보다 높이 들어 림프액 순환이 잘 되도록 한다. 겨드랑이 안쪽을 먼저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20회정도 꾹꾹 눌러준다. 겨드랑이에 림프샘이 모여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자극하면 혈액순환과 군살제거에 효과적이다. 다음으론 팔꿈치부터 겨드랑이가지 노폐물을 뺀다는 느낌으로 주먹을 쥐고 손가락 뼈를 사용해 쓸어준다. 또 팔꿈치부터 겨드랑이까지 손끝을 이용해 문질러준다.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마사지는 TV프로그램 '더바디쇼'에서 소개된 바 있는데 먼저 체중을 싣고 무릎을 굽혀 아래쪽 다리를 스트레칭해준다. 후에 허벅지에 힘을 준 채로 양손을 이용해 살을 말아 올린다. 간단한 방법으로 혈액순환을 도와 셀룰라이트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음식 (사진=GettyImagesBank)

셀룰라이트 없애는 음식

파인애플은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블로멜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지방이나 단백질이 딱딱해져 덩어리가 되는 것을 막고 혈액순환을 도와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이다. 아스파라거스와 녹차는 이뇨작용을 도와 노폐물배출을 돕는다. 하지만 하루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과도한 이뇨작용으로 부작용이 올 수 있으니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