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사교육을 시켜 준비해온 학부모들 중에는 치열한 입시경쟁을 피해 필리핀조기유학을 준비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입학시기와 필리핀교육제도 등 모든 것이 생소하고 낯설다. 아이와 함께 동반해서 가야 하는지, 아이만 보내야 하는지조차 전혀 감이 오지 않고, 새로운 낯선 환경에서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이 크다.

최근 필리핀 조기유학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위치적으로 필리핀은 한국과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국제학교와 사립학교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꾸준히 외국인학생들에게 입학에 개방적이라 입교에 있어서도 다른 서구권 국가보다 입학이 용이한 편이다. 학비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라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다. 또한, 영어로 모든 과목을 수업하며 제2외국어도 국제학교는 대부분 함께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어 글로벌인재양성이념에 더 적합한 유학국가로 꼽히고 있다.

필리핀 학교의 종류는 크게 공립학교, 사립학교, 국제학교 3가지로 구별된다. 외국인신분의 한국학생들은 국제학교와 사립학교로 대부분 입학준비를 하고 있으며, 새학기 시작은 한국과는 다른 8월에 대부분의 학교들이 개강한다. 각 학교종류별로 장단점과 특징이 있기 때문에 필리핀조기유학을 준비하기 위해선 전문가와의 상담이 중요하다. 

와이드비젼코리아 에듀케이션의 한 관계자는 “필리핀의 국제학교에서 서구권대학 진학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아무래도 영어로 수업이 이루어지며 각종 IB Diploma, SAT, TOEFL을 별도로 준비하다 보니, 한국에서 준비하는 학생들보다는 비교우위에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클락지역에는 보딩스쿨(기숙학교)의 각종학교시설도 잘 구비되어 있어, 학생 혼자 독립형으로 보내는 학부모님들이 점차 늘고 있다”고 전했다. 

와이드비젼코리아 에듀케이션은 외교부승인 합법적인 해외이주알선업체이며, 학부모탐방프로그램과 현지정착이주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안심유학서비스업체이다. 필리핀조기유학에 대한 더 자세한 상담도 해당 지사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