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월 장미축제 일정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장미 개화시기는 5월~6월로 길거리에 장미가 보이기 시작하고 있다. 장미는 꽃의 여왕이라는 별명이 있을만큼 화려한 모양과 색감을 자랑한다. 장미개화시기에 맞춰 장미축제도 전국에서 열리고 있다. 국내 장미축제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2019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는 경기도 과천 가볼만한 축제로 장미로 가득한 테마가든을 즐길 수 있다. 리프트, 코끼리 열차 등 다양한 공원시설이 있고 장미외에도 다양한 꽃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많아 데이트코스로도 제격이다. 2019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일정은 5월 25일부터 6월 9일까지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2019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300백만송이의 장미를 볼 수 있는 큰 장미축제다. 이외에도 공연프로그램, 시민참여체험행사 등이 준비돼 있어 장미 외에도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다. 행사진행일정은 5월 22일부터 5월 26일까지 5일동안 진행된다.

▲에버랜드 장미축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에버랜드 장미축제

2019 에버랜드 장미축제 일정은 5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다. 약 6000평에 달하는 규모의 장미원에 가득한 장미를 즐길 수 있다. 아이와 함께, 혹은 데이트 코스로 놀이공원을 계획하고 있다면 에버랜드 장미축제 일정에 맞춰 함께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서울 장미축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중랑구 중랑천 서울 장미축제

서울 중랑구 장미축제는 ROSE GARDEN & ROSE PICNIC" 컨셉으로 수천만 송이의 장미를 즐길 수 잇다. 중랑구 장미터널 속에서 야간조명 점등식과, 꽃대포로 꽃비를 내리는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또한 이외에도 불꽃쇼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중랑구 서울 장미축제 일정은 5월 24일부터 5월 26일까지다.

▲곡성 세계장미축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곡성 세계장미축제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유럽 최신품종 1004종의 장미를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장미로 꾸며진 포토존과 레일바이크, 요술랜드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컬러홀릭 뮤직패스티벌, 행운의 황금장미 이벤트, 컬러풀 길거리 퍼포먼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돼 장미와 함께 다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곡성 세계장미축제 일정은 5월 17일부터 5월 26일까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