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식과 전통식이 어우러진 아웃테리어와 넓은 인테리어, 정성이 깃들고 맛있는 한식을 제공하는 ‘정수가성’은 경주에서 한식으로 유명하다.

경주여행을 한다면 한식을 빼놓을 수 없는데, ‘정수가성’은 내국인과 외국인에게 한국의 전통음식을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제공하고 있다. 때문에 경주를 방문한 여행객들은 물론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음식이 신선하고 맛있기로 소문나있다.

경주하면 떠올릴 수 있는 불국사와 보문단지에서 불가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정수가성’은 여러 유적지와 문화제를 감상한 후 방문하면 여행의 풍미를 더해준다.

이곳의 대표메뉴인 ‘한우수제떡갈비’가 가장 인기가 많으며, 한정식, 간장게장, 육회비빔밥 등 다양한 한식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정수가성’ 관계자는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모든 식재료는 신선하고 엄선된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오랜 노하우와 레시피를 통해 전통음식의 참맛을 선보이고 있어 여행객들의 만족스러운 식사를 대접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수가성에서 맛있는 식사시간을 가졌다면 야외테라스에서 여유로운 티타임을 가질 수 있다. 야외테라스는 분위기 있는 아웃테리어와 저녁시간 그윽한 조명불빛아래 포토존으로도 훌륭하다.

또한, 편안한 식사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넓은 주차장까지 완비되어 있다. 단체여행객이 많은 경주 특성상 넓은 주차장이 확보되어야 식사도중 주차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대의 차량이 주차를 해도 부족함이 없는 넓은 주차장을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경주는 가볼만한 곳이 많기로 유명하다. 관계자는 “경주를 방문한다면 저녁시간대 안압지를 꼭 방문하길 바란다. 안압지는 그윽한 불빛 아래 야경이 훌륭하여 경주에서도 데이트코스로 유명하다. 안압지를 비롯해 경주 월드, 동궁원, 보문단지 등 꼭 방문해야할 곳이 많아 경주 여행코스를 짜기 전 방문해야할 곳을 미리 확인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궁원은 경주시에 있는 식물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입장이 가능하며, 꽃향기와 다양한 식물을 보고 느낄 수 있다. 또한, 매달 둘째 주 토요일에는 동궁원 음악회까지 열리니 이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경주 맛집 ‘정수가성’에 대한 문의 및 예약은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