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도 본연의 피부인 것 같은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시대가 찾아왔다.

최근 메이크업에 대한 남성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올리브영이나 겟잇뷰티 등 남성전용 메이크업 제품들이 소개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수요에 발 맞춰 남성전용 비비크림, 비비쿠션, 메이크업베이스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울긋불긋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주고 오랜 시간 지속되는 비비크림은 인기 아이템 중 하나이다.

그런데 남성들은 어떤 기준으로 비비크림을 선택할까? 여성소비자들의 경우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기능별, 형태별로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따라서 남성들도 마찬가지로 자신의 피부 상태와 타입에 맞는 BB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타입은 지성피부, 건성피부, 복합성피부 총 3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다. 남성들의 경우 여성에 비해 피부가 두껍고 남성호르몬으로 인해 유분과 번들거림이 심하기 때문에 지성피부 소유자가 비교적 많은 편이다.

지성피부는 제형이 무거운 것보다는 가벼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과잉피지와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BB크림을 추천한다.

남성전용 BB크림 보쏘드 브랜드의 ‘BOSOD 커버 2-STEP’는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용과 과다유분 지성피부용,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수분 부족형 피부를 위한 ‘보쏘드 필 쏘 굿 선 젤’은 수분을 충전해주고 피부 표면에 과다하게 분비된 피지를 꽉 잡아주는 자외선 차단제이다.

다음으로 ‘보쏘드 멀티 액션 비비’는 번들거림은 잡아주고 잡티는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비비크림이다. 7가지 식물 유래 추출물의 특허성분이 함유되어 바쁘고 지친 남성 피부에 생기를 북돋아준다.

한편, 남성전용 비비크림 보쏘드 브랜드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