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앞두고 복부비만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직장인들의 경우 운동량이 턱없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폭식이나 과식 또는 음주로 해결하려는 경우가 적지 않다. 더해서 회식은 물론 야근 후의 야식이 잦을 경우에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또한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이라면 출산 후 튼살이 생기거나 피부가 처지는 현상을 겪게 된다. 임신 전의 몸매를 되찾기 위해 운동과 식단조절 등의 방법을 시도해보지만, 어지간한 노력으로는 임신 전의 몸매로 되돌리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특히 신체 부위 중에서도 복부는 단기간에 살을 빼기가 어렵고,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해 튼살이 생기거나 복부의 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처지는 경우가 다반사다. 간혹 지방흡입을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지방흡입을 통해 지방은 줄일 수 있지만 튼살이나 처지고 늘어진 뱃살까지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때문에 최근 복부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복부성형을 문의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복부성형이란 지방제거와 늘어진 근막을 조여주어 건강하고 탄력 있는 복부를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복부성형 과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자면 우선 복부에 디자인을 하고, 상복부의 조직을 윗방향으로 박리한다. 그런 다음 지방흡입 후 벌어진 복직근을 조여주고, 이러한 과정이 끝났다면 실을 완전히 제거하고 윗배의 피부를 아래로 끌어당긴 후 봉합한다. 이 때 절개는 비키니 라인 안쪽으로 가려지도록 이루어지기 때문에 흉터가 눈에 띄지 않는다.

특히 복부성형은 피부 처짐이 심해 다이어트나 지방흡입이 소용 없는 경우, 복부에 튼살이나 흉터가 있는 경우, 복직근의 벌어짐으로 인해 배가 나와있는 경우, 심하게 복부 피부가 늘어나 쭈글쭈글해진 경우에 적합한 수술이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복부성형은 수술 방법 자체가 워낙 까다롭기 때문에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특히 복부의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다르게 적용되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합한 솔루션을 찾을 수 있어야 하며, 수술 후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니 이와 관련된 충분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