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날이 더워지면서 여름휴가를 대비하여 다이어트에 집중하고 있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늘어 가고 있다. 요가와 필라테스, 수영장, 헬스장을 찾아 개인 PT까지 받아보고 있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시도하는 다이어트는 매번 실패로 돌아가기 일수라고 한다.

특히나 여성들의 여름철 다이어트는 단기간 살 빼기에 집중을 하여 원푸드다이어트, 무작정 굶는다이어트 등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하곤 한다. 그러나 이러한 다이어트의 경우 충분한 영양 섭취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아 오히려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끼쳐 요요현상을 일으키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 헤칠 수 있다.

이렇듯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미용목적이 아닌 건강과 몸매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자신에게 알맞은 다이어트를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몸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자신의 건강의 해가 될 수 있으니 자신의 건강상태와 몸의 상태를 자세히 알고 시작해야 한다.

이에 미소진한의원 정윤섭 원장은 “건강상태가 좋지 못한 사람들의 경우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앞서 자신의 건강을 체크한 뒤, 질병에 알맞은 치료와 함께 다이어트를 병행했을 때, 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미소진한의원의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프로그램 중 체중감량와 건강개선을 함께 성공시킬 수 있는 백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한약과 경락마사지를 통하여 체중감량과 피부 처짐 현상을 방지하며 탄력과 몸매 체형 개선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프로그램으로 다이어트를 성공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방법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