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의료원, "감염 경로 확인 위해 역학조사 중"

충남 태안에서 사망한 남성이 비브리오패혈증에 감염됐었단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공감신문] 충남 태안의 60대 남성이 비브리오패혈증 감염으로 인해 숨진 사실이 확인됐다.

A(64, 태안읍)씨는 지난 19일 복통과 설사증세로 지역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았으나 증세가 악화돼 수원의 한 종합병원으로 이송됐고, 치료를 받던 중 지난 22일 오후 다발성 장기부전으로 숨졌다. 

질병관리본부는 A씨의 가검물을 채취해 분석한 결과 A씨가 비브리오패혈증에 감염된 사실을 확인하고 27일 태안의료원에 통보했다. 

태안의료원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 연합뉴스=공감신문]

태안의료원은 "A씨가 해산물을 날로 먹어 패혈증에 감염됐는지, 상처난 피부가 오염된 바닷물에 닿아 감염됐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역학 조사를 하고 있다"면서, "A씨가 앓아온 지병과의 관련성 여부도 조사 중"이라 설명했다. 

태안군 관계자는 "만성 간 질환자, 알코올 중독자, 백혈병 환자, 면역결핍 환자 등 감염 고위험군은 어패류를 날 것으로 섭취하지 말고 충분히 가열, 조리해 먹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어패류를 날것으로 먹거나 덜 익혀먹을 경우, 오염된 바닷물과 상처난 피부가 접촉할 경우 감염될 수 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어패류를 날로 먹거나 덜 익혀 먹었을 때나 상처난 피부가 오염된 바닷물에 접촉했을 때 감염될 수 있는 질병으로 급성 발열과 오한,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세가 나타난다.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신선한 어패류를 구입하고, 구입 직후 신속히 냉장·냉동 보관해야 하며, 날것으로 섭취할 때는 흐르는 수돗물에 2~3회 깨끗이 씻고, 사용한 조리도구는 세척·열탕 처리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