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여름이 왔다. 특히나 올 여름은 무더위에 옷도 더욱 얇아지고, 짧아지는 경향을 보인다. 그런 만큼 본격적인 여름을 남겨두고 다이어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가 시도를 하지만 막상 만족감을 얻는 사람은 적다. 남들이 하는 방법을 무작정 따르기 보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서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 좋은 결과에 빨리 도달하는 방법이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라고 하면 체중관리를 가장 먼저 떠올린다. 정상체중이라고 하더라도 소위 말하는 ‘미용체중’이라고 하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것처럼, 체중을 줄이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갖는다. 물론 체중을 먼저 줄여야 할 필요가 있는 사람도 있는데 체중을 줄일 때에도 건강을 생각하고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을 줄이는 것은 단순히 먹는 것을 줄이는 것만으로는 빠른 요요와 몸의 영양공급의 불균형을 초래해 건강을 잃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체중을 줄이려면 운동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찌감치 포기하고 굶는 것으로 대체하는 사람이 많다. 그럴 때는 의료기관에서 다이어트약을 처방 받아서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비만약이라고 하면 식욕억제에 관한 것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에너지소비촉진제, 영양소 흡수차단제, 포만감증진제, 지방분해제 등 다양한 것이 있다. 또한 식단조절로 인해 부족하기 쉬운 필수 영양소를 보충해주며 전개할 수도 있고, 부종환자나 변비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이를 완화해줄 수 있는 것을 함께 하여 다이어트를 도와준다.

체중은 만족하지만 몸매라인이 나오지 않아서 고민을 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에게 일반적인 체중감량을 더욱 요구하는 것은 오히려 몸의 건강을 해치는 길이 될 수 있다. 이럴 때는 부분비만을 위한 다양한 시술을 받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지방분해주사나 카복시, 쁘띠지방흡입 등을 이용해서 빼고 싶은 특정 부위에만 집중하여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단기간에 빠르게 몸매라인을 잡을 수 있다.

남양주 덕소에 위치한 김란여성클리닉 측은 “한여름이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있다. 많은 시간을 들여서 노력하지만 빠르게 효과를 보지 못하다 보니 중간에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포기가 거듭될수록 자신에 대한 자신감도 위축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효율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며, 혼자서 하는 것이 버겁다면 의료기관의 조언을 듣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