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는 서울 근교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평일에는 회사원, 주말에는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카페, 맛집들이 있어 친구들과 데이트 코스로 찾아가기 좋은 헤이리예술마을, 프로방스 등이 들어서 있다. 또 멋진 풍경으로 여유롭게 가족들과 나들이 하기 좋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쇼핑하기 좋은 파주 아울렛,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가 있는 퍼스트가든 등 요즘 많이 찾는 관광지로 불릴만 하다..
 

관광객들이 많이 몰려오면서 헤이리맛집, 프로방스맛집, 일산맛집, 파주 아울렛 맛집 또한 손님을 분주하게 맞이하는데, 그 중 물빛하늘풍경은 파주 맛집이라 알려졌다.
 
파주에 들르면 찾아가야 하는 물빛하늘풍경은 정성이 담긴 푸짐한 전라도밥상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 메뉴를 보면 보양식이 따로 없는데 싱싱한 전복과 각종 해산물이 나오는 전복해물뚝배기, 은은한 숯불향이 배어있으며 매콤한 맛이 일품인 주꾸미 볶음,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맛이 누구나 좋아할만한 남도떡갈비, 살이 꽉 찬 싱싱한 게로 만든 밥도둑인 약선참게장과 겉보리에 뭍은 후 항아리에 넣어 숙성시키는 보리굴비 또한 이곳 대표메뉴 이다.
 
한편, 파주시, 경기도에서 으뜸맛집으로 선정될 만큼 맛과 정성의 물빛하늘풍경은 파주를 대표하는 명소로 불릴 만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