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다이어트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빠르게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과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겨우내 찐 살을 빼기 위해 열심히 운동과 식단조절을 하지만 생각했던 것 만큼 쉽게 빠지지 않아 고민인 사람이 많다. 특히나 오랜 기간을 통해 축적된 지방은 단기간에 빼는 게 무척이나 어렵다.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 장기간을 목표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정상 몸무게 기준 하루 30분에서 1시간 정도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근력운동은 하체, 가슴, 등과 같은 큰 근육운동, 유산소운동은 런닝머신, 줄넘기 등이 있다. 

식이요법으로는 기름진 음식은 최대한 피하고 탄수화물 섭취량도 조절해야 하며, 몸속에 쌓인 숙변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 섭취가 필요하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옥수수수염, 잔대, 녹차 잎, 알로에 등이 체지방과 숙변 제거에 도움이 된다.

앞서 언급한 대로 꾸준한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다이어트보조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최근에는 다이어트보조제의 도움을 받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보조제의 도움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 '칼로바이'는 먹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 주는 다이어트보조제이다. 제품에 함유된 녹차 추출물인 카테킨 성분이 체지방을 감소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기능성을 인증 받은 성분인 필수아미노산, 키토산, 셀렌 등을 함유해 건강하고 요요 없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이미 SNS를 통해 효능을 입증하는 후기가 많이 올라와 있을 정도로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다이어트 필수품으로 통하고 있다.

칼로바이 관계자는 '실제로 식단조절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이 많이 찾고 있으며, 휴대가 간편해 20~30대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