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은 가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가볼만한곳을 찾아 국내여행을 준비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각 대학이 방학을 맞이하면서 많은 대학생들이 국내로 여행을 즐기려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원도 강릉은 다양한 관광지가 집약된 가볼만한곳으로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들르는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더위를 날려줄 것만 같은 경포해변은 넓은 모래사장에 앉아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모이고 있다.

시원한 파도가 몰아치는 도깨비 촬영지인 방파제 역시 차가운 파도 뿐만 아니라, 도깨비 촬영지를 방문하기 위한 드라마 광팬으로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또한, 강릉 경포대에는 무더위를 날려줄 정말 멋진 드라이브 코스인 헌화로가 있다. 헌화로는 드라마 시그널의 최종 장면이 나온 곳으로도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져있으며, 아름다운 해안비경의 풍경과 시원한 바닷바람을 쒤수 있는 드라이브코스로 정말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 알려져 있다.

또한, 양떼목장도 많은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가족단위 관광객으로 많은 것으로 보여졌다. 이곳은 아름다운 절경을 볼 수 있고 양떼목장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의 교육에도 좋아 많은 부모가 아이를 데리고 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릉 경포대 하면 볼거리 뿐만 아니라, 강릉 경포대 맛집도 즐비해 있다. 특히 전국5대생갈비로 알려진 '풍년갈비'는 강릉 주민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당일 고기만을 소진하여 판매하는 강릉 경포대 맛집이라 많은 관광객들이 줄을 서서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전국5대생갈비집으로 알려진 이곳 풍년 갈비는 고기 맛을 풍요롭게 하는 고기 요소 중 하나인 불, 식사 시 비장참숯을 사용해 참숯의 향과 고기의 맛이 어우러져 일품인 맛을 자랑한다.

두툼한 고기뿐만아니라, 갈빗대에 붙어 있는 살을 발라먹는 맛도 일품이어서 단골고객들도 다수 있다.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는 20년 전통 수제생갈비맛집으로 식사 후에는 냉면도 함께 먹는다. 고기를 먹은 후에 먹는 냉면 역시 맛이 조화로워, 많은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5대생갈비 '풍년갈비'는 또다른 사이드 메뉴로 된장찌개도 손꼽히고 있다. 구수한 된장찌개에 채소와 두부 듬뿍 넣어 나오는 된장찌개는 많은 손님들이 꼭 주문하는 메뉴로 알려졌다.

한편, 이곳은 강릉시내 강원 강릉시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화요일은 정기적으로 쉬고 있으며, 문의전화는 대표전화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