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여성들에게 평생 과제라 할 만큼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이다.실제로 많은 여성이 다이어트를 경험한 적이 있거나 현재 진행 중인 사람이 많은데, 그 과정에서 무리하고 검증되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해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다이어트 부작용은 보통 과도한 식단 조절과 아예 굶어 버리는 경우 나타날 수 있는데 영양 불균형으로 이어져 빈혈과 노안, 생리불순까지 일으켜 이후 불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거나 할 계획이라면 시작부터 무리한 식단 조절을 하기보다 종합 비타민이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칼로리컷팅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하지만 시중에 수많은 영양제, 칼로리컷팅제가 판매되고 있어 제품 선택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지인의 추천 또는 잘 보이는 제품을 선택하기도 하는데 좋은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인지도도 중요하지만 어떠한 원료를 사용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칼로리컷팅제의 경우 체지방 감량의 목적이 있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도 함께 함유되어 있는지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칼로바이는 체지방 감소 효과가 탁월한 녹차 카테킨 성분을 채택한 제품으로 SNS를 통해 효과 빠른 칼로리컷팅제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체지방 감소뿐 아니라 다이어트 시 부족할 영양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식약처에서 기능을 인정한 
원료인 강낭콩 추출물, 울금 추출물, 사프란 추출물, 필수 아미노산 9종 등을 함유했다. 

칼로바이 관계자는 "효과 빠른 다이어트 방법을 고집하여,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시도하는 경우 영양 불균형으로 신체에 부담을 주게 되는데, 칼로바이와 함께한다면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며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는 수준에서 충분한 기간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칼로바이는 전국 이마트 입점으로 칼로바이 홈페이지 외에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