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 다이어트 비법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한 뮤지컬 배우 홍지민이 다이어트 비결로 핑거루트를 꼽았다.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생강과의 뿌리 식물이다. 생김새가 사람 손가락과 닮아 핑거루트라는 이름이 붙었다.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차, 약재, 음식의 향신료로 널리 쓰고 있다. 핑거루트 분말 먹는 방법, 효능을 비롯하여 부작용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핑거루트 환 먹는 법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핑거루트 분말 먹는 방법

핑거루트 추출 분말 가루는 시중에서 쉽게 살 수 있다. 핑거루트 분말은 물에 타서 핑거루트 차로 만들어 마시면 된다. 핑거루트의 쓴맛이 힘들다면 우유에 타 먹는 것을 추천한다. 우유의 담백함이 핑거루트 쓴맛을 잡는다. 우유랑 같이 먹으면 지방 분해 효과도 커진다. 아울러, 음식에 뿌려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핑거루트는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정도로 음식과 잘 어우러진다. 핑거루트는 환으로도 섭취할 수 있다. 핑거루트 환 먹는 방법은 간단하다. 정해진 양을 매일 섭취하면 된다.

▲핑거루트분말 효능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는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핑거루트는 지방은 감소시키는 반면에 근육량은 증가시키는 다이어트 효자 식품이다. 핑거루트 다이어트 효과의 비밀은 판두라틴 성분이다. 판두라틴이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체내에는 AMPK 효소가 있는데, 이 효소는 에너지와 영양분 등 대사 조절을 돕는다. 판두라틴은 이 효소를 활성화한다. 그 결과로 지방이 분해된다. AMPK 효소는 지방세포에서 지방을 태우고 지방 생성을 억제한다. 핑거루트는 지방세포 크기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

▲핑거루트 다이어트 부작용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는 전체적으로 따뜻한 성질이다. 이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체질상 안 맞을 가능성이 크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경과를 잘 살피면서 섭취를 조절해야 한다. 아울러, 과다 섭취 시에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복통, 설사, 두드러기, 가려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면 섭취량을 줄여야 한다. 핑거루트 분말 기준으로, 핑거루트 하루 권장 섭취량은 5g이다. 섭취량을 줄였을 때도 부작용이 계속 발생하면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