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면 민소매 패션에 비키니 등을 입으며 여성의 몸매는 더욱 적나라하게 드러나게 된다. 그래서 요즘 다이어트나 체형관리는 단순히 살을 빼는 목적이 아니라 군살 없이 매끈하고 슬림한 몸매를 완성하는 것이 주된 목적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다. 즉, 단순히 날씬한 몸매가 아니라 복부, 허벅지, 팔뚝, 등 라인까지 완벽하게 매끈한 몸매가 되어야 한다는 의미다. 

이렇게 여성들의 몸매에 대한 이상향이 높아지며, 복부나 허벅지 보다 더 여성들을 곤란하게 하는 부위가 있다. 바로 운동을 해도, 식사조절을 해도 잘 빠지지 않는 ‘팔뚝살’이다.

남성들과 달리 여성들은 팔과 겨드랑이로 이어지는 부위에 ‘부유방’이라는 약간 도톰하게 보이는 부위가 있다. 이 부유방은 살을 빼도 군살처럼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이기 때문에 열심히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에게 큰 스트레스가 된다.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은 “이상적인 팔뚝 라인은 부유방 없이 전내측, 전외측까지 고려하여 팔뚝, 겨드랑인, U라인까지 11자로 가녀린 라인을 만들어야 한다”며 “팔뚝은 운동을 잘못하면 오히려 근육이 잡히고 더 우람한 라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지방흡입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팔뚝지방흡입은 11자 형태로 팔뚝, 겨드랑이, U라인까지 수술을 진행하여 전체적으로 가녀린 팔라인을 위해 팔 둘레의 지방을 흡입하는 수술이다. 

360도 팔뚝지방흡입술은 말 그대로 팔뚝의 라인을 고려하여 전내측, 전외측, 부유방까지 매끈하고 날렵한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이 시술에 사용되는 기술은 ‘울트라세이프리포’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 시술은 지방의 균일화로 울퉁불퉁함 없는 라인을 완성할 수 있으며 어깨부터 팔뚝까지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짧은 시간내에 팔뚝부터 어깨, 등까지 완벽한 드레스라인을 만들어야 하는 예비신부들에게 매우 적합한 시술로 꼽힌다. 

이와 관련 박병춘 원장은 “팔에는 신경과 혈관이 세밀하게 밀접해 있기 때문에 팔뚝지방흡입에 대한 시술경험이 풍부해야 수술 후 만족도가 높다”며 “전내측 지방흡입은 울퉁불퉁해질 위험이 높기 때문에 흡입을 하지 않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팔뚝 지방흡입 후 재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대부분 팔뚝살이 쳐졌거나 울퉁불퉁해졌기 때문”이라고 조언했다. 

울트라세이프리포 테크닉은 전신지방흡입술에도 많이 사용되며, 지방제거가 안전하게 가능하며 360도 팔뚝지방흡입으로 완전한 11자 라인이 가능하다. 

또한 베이저 초음파로 지방을 녹여서 뽑아내기 때문에 피부에 근접한 세밀한 부위까지 흡입이 가능하며,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피부 타이트닝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탄력이 떨어지기 쉬운 허벅지 안쪽, 팔, 복부에 효과적이며 지방흡입 후 울퉁불퉁함, 살처짐, 좌우 모양의 비대칭 등의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해서 지방흡입 재수술에도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다. 

이밖에도 팔뚝지방흡입 병원을 선택할 때는 후기나 비용 외에도 피부 안쪽으로 봉합하는지, 수술 후 흉터 사후케어가 이뤄지는지 등을 잘 살펴보아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