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여성들만의 영역으로 여겨졌던 뷰티와 성형 분야에서 남성들의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로 인해 뷰티, 성형산업에서는 그루밍족을 위한 다양하고 독특한 상품 및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과거 남성들의 성형수술은 콤플렉스의 개선이나 기능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취업 또는 소개팅 등 실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외모 개선에 목적을 두는 비중이 늘어났다. 

특히 남자 성형 중에서 눈 성형은 대부분의 남성들이 가장 우선시하는 수술 부위이다. 눈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남자의 경우 여자와 달리 또렷하고 시원하되 자연스러운 라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여성의 눈 수술법과는 차별을 두어야 한다.

때문에 남자 눈 성형에 대한 지식과 충분한 임상경험이 있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재수술 없는 눈 성형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이린 성형외과의 김지연 원장은 “남자의 눈꺼풀은 여자에 비해서 피부가 두껍고 지방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지 않고 눈 성형을 할 경우 자칫 두껍고 부자연스러운 라인이 만들어질 수 있다. 환자의 눈 상태와 얼굴 균형 등을 따져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라인은 낮게 눈은 선명하고 크게 만들어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눈매로 개선하는 게 중요하며, 졸려 보이는 눈매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안검하수를 위한 눈매교정 수술이나 트임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눈매교정의 경우 쌍꺼풀 수술이 동시에 시행되기도 하지만 쌍꺼풀이 부담스럽거나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쌍꺼풀 없이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무쌍눈매교정도 최근 남자 눈 성형 트렌드 중 하나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