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현황과 미래 성장 방안 등 논의

‘5G 시대 게임산업 육성전략 국회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김대환 기자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19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5G 시대 게임산업 육성전략 국회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강훈식·신동근 국회의원이 주최했다.

신동근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5G 통신시대에 맞춰 핵심적인 콘텐츠가 될 게임산업의 육성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토론회를 마련했다"며 "5G와 게임이 결합한다면 완전히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며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신 의원의 인사말이 끝난 후 김현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수석 부회장은 ‘새로운 틀, 새로운 게임 산업: 함께 고민하는 게임 사업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발제가 진행했다.

김현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수석 부회장 / 김대환 기자

김현규 부회장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은 IP 확대가 가능한 융복합 문화 콘텐츠 산업이며, 규모는 연 13조 원에 육박한다”고 밝혔다.

이어 “게임산업은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차세대 모바일 네트워크 기술에 맞게 진화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 산업”이라고 강조했다.

김 부회장의 발제 이후 ▲김혜주 KT 빅데이터사업지원단 상무 ▲이정엽 순천향대학교 한국문화콘텐츠학과 교수 ▲김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역사업본부장 등이 발제를 진행했다.

토론회에서는 강민식 남서울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이한범 스마일게이트 실장 ▲장현영 NC소프트 실장 ▲정석희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회장이 토론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