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를 앞두고 피부과를 찾는 일이 늘어났다. 휴가를 가기 전에 부족했던 부분들을 보완하기 위해서이며 보톡스, 필러 등의 쁘띠 시술이나 얼굴 전체의 윤곽을 다듬어주는 리프팅 시술의 선호도가 높다.

리프팅은 짧은 시간내에 수술한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마나 팔자, 이중턱 등의 얼굴의 부분적으로 불만족한 곳의 시술도 가능하다.

하지만 얼굴의 특징을 고려하지 않은 일괄된 리프팅 시술로 나에게 맞지 않은 리프팅을 받았을 경우 혹은 얼굴 형태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져 효과를 보지 못하는 부분도 발생되고 있다. 그렇다면 만족하는 리프팅 시술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먼저 나에게 필요한 시술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주변 사람이 리프팅에 효과를 봤다고 해서 나도 그와 똑같은 시술을 받아도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없다. 피부 탄력도나 피부 타입 등의 개인상태는 모두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같은 시술로는 만족하는 효과를 보기 어려우며 각자가 필요한 리프팅 시술방식과 프로그램은 다르기 때문이다.

볼살이나 이중턱이 고민이라면 실리프팅과 지방분해주사를 함께 받으면 더욱 효과적이며 깊게 패인 팔자주름의 경우에는 실리프팅과 팔자주름필러를, 이마의 주름에는 실리프팅과 보톡스를 함께 시술받으면 시너지 효과로 더욱 만족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다.

대한민국 100대 명의 선정 부산 서면 피부과 프리미엄에스 여종혁 원장은 “리프팅은 얼굴의 형태와 피부의 상태를 충분히 이해를 한 상태에서 시술을 받아야 한다. 시술의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하며 얼굴 전체를 파악하여 그에 어울리는 쉐입을 잡는 디자인적 감각 역시 필요한 시술이다. 시술의 방식과 어떤 리프팅실을 사용하는 가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본인에게 맞는 리프팅 시술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