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분말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란 보리가 싹이 나온 후 3~4cm 정도 될 때를 말한다. 씨앗의 영양을 더 많이 농축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새싹보리는 일반 보리보다 더 많은 효능을 가진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외에 새싹보리 효능과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새싹보리 분말 효능

새싹보리는 철분이 풍부한 음식이다. 새싹보리의 철분은 시금치의 약 24배 정도 많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새싹보리의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약 20배저 많다. 이는 빈혈을 예방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새싹보리에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고 치매를 예방한다. 또한 항산화 및 노화방지의 효과로 암 예방에 좋다. 뿐만 아니라 사포나린 성분이 풍부해 숙취해소와 간 기능 개선의 효과가 있다.

▲새싹보리 먹는 법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 먹는 방법은 새싹보리분말 가루를 활용해 해독주스로 많이 섭취한다. 새싹보리 10g과 바나나 3개, 우유 700ml를 갈아주면 새싹보리해독주스가 완성된다. 이는 아침대용으로 먹기도 좋다. 또한 새싹보리 분말을 활용해 요리에 먹을 수도 있고 요거트 등과 곁들여 먹어도 좋다.

▲새싹보리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 분말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5~10g이다. 이는 티스푼 기준으로 2~3스푼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섭취 시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