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아보카도는 최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 중 하나다. 아보카도는 숲 속의 버터라 불릴 만큼 풍미가 있고 그만큼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아래에서 아보카도 효능과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아보카도 먹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자.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아보카도의 대표적인 효능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이는 건강에 좋은 기름으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중성지방 배출을 돕는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 체내 노폐물 배출과 나트륨배출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 비타민C, 비타민B, 비타민K, 엽산, 마그네슘, 루테인, 제아잔틴, 식이섬유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 노화 방지 등에 좋은 음식이다. 단, 아보카도의 부작용은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과다섭취 시 체중증가를 불러올 수 있으며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질환환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사진=ⓒ픽사베이)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보다 더 적은 양으로 효능을 잘 느낄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이란 아보카도를 착즙해 아보카도의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담아낼 뿐만 아니라 여러 식재료와 어울려 영양소와 풍미를 더한다. 아보카도 오일은 열에 의한 영양소 파괴 우려가 적고 요리의 풍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아보카도 오일을 아침 공복에 한 스푼씩 먹으면 혈액을 맑게 한다거나 배변활동을 돕는다.

▲아보카도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사진=ⓒ픽사베이)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아보카도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풍미를 살려주기 때문에 아보카도 샐러드, 과카몰리 등 다양한 음식으로 즐길 수 있다. 만약 덜 익은 아보카도라면 상온에서 숙성시켜 먹는 것이 좋다. 익은 아보카도의 경우 바로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만약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면 레몬즙을 뿌려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