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티몰 국제관 한국 뷰티 브랜드 Top 1위, 브랜드 파워 입증

AHC가 6.18 쇼핑 페스티벌에서 티몰 국제관 한국 뷰티 브랜드 1위를 달성했다. / AHC 제공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컨템포러리 스킨케어 브랜드 AHC가 지난 6월 1~18일 진행된 알리바바 그룹의 ‘6.18 쇼핑 페스티벌’에서 2년 연속 티몰 국제관 한국 뷰티 브랜드 1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제2의 광군제로 불리는 ’6.18 쇼핑 페스티벌’은 중국 최대 유통 그룹인 알리바바가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로 올해 전 세계 20만 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AHC는 행사가 시작된 날, 뜨거운 반응을 받기 시작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에서 가장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Top 1위를 달성했고, 브랜드 판매 순위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앞서 AHC는 지난 2017년과 2018년 중국 광군제에서도 티몰 국제관 한국 뷰티 브랜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6.18 쇼핑 페스티벌에서도 2년 연속 왕관을 거머쥐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히아루로닉 토너, 에멀젼’이며 특히 AHC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아트 디렉터인 정구호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한 ‘프리미엄 하이드라 B5 에디션’ 또한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AHC는 소개했다. 

AHC에 따르면, 이 스킨케어 라인들은 히알루론산을 주요 성분으로 피부에 집중적적으로 수분을 공급, 피부 보습에 대한 니즈가 많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AHC 관계자는 “이번 6.18 쇼핑 페스티벌을 통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냄에 따라 AHC의 브랜드 파워, 글로벌 경쟁력을 드러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AHC만의 브랜드 가치와 에스테틱 노하우를 전달해 중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K-뷰티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AHC는 지난해 8월 중국에 공식 진출한 이후 동남아, 북유럽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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