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증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토피 피부염은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다. 또한 가려움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피부를 긁어 흉터를 남길 수 있다. 아래에서 아토피 증상과 아토피의 원인, 아토피 치료법 및 예방법까지 함께 알아보자.

아토피 증상

아토피피부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가려움증, 건조증, 발진 등이 있다. 주로 뺨부터 시작해 목, 손목, 배, 팔다리 등으로 퍼진다. 아토피는 아기때도 많이 발생하며, 이를 영아형 아토피 피부염이라 한다. 피부가 빨개지거나 살갗이 벗겨지는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다. 아토피 치료를 제때하지 않으면 만성 피부염으로 발전할 수 있다.

▲아토피 원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토피 원인

아토피는 정확한 원인이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유전적인 원인이나 환경적인 원인이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면역력 저하로 인해 자율신경계, 내분비계의 기능이 저하돼 아토피를 유발할 수 있다.

▲아토피 치료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토피 치료방법 및 예방법

아토피를 치료할 때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은 보습이다. 피부가 건조하면 가려움증을 더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때를 미는 등의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집먼지 진드기, 반려동물 등도 예민한 피부에 좋지 않을 수 있다. 때문에 청결관리가 중요하다. 식품 알레르기가 있다면 해당 음식을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