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지를 추천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름 휴가를 떠날 시기가 됐다. 보통 여름 휴가는 7, 8월에 떠난다. 여름 휴가는 가족,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날 기회다. 국내 여름 휴가지와 해외 여름 휴가지를 추천한다. 더불어 비행기 표 싸게 사는 법까지 알아보자.

▲여름휴가 가볼 만한 곳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국내에서도 여름 휴가를 알차게 보낼 수 있다. 국내 여름 휴가지로 남해여행을 추천한다. 남해에는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 많다. 이에 가족 여름 휴가지로 제격이다. 남해 여행 추천 코스로는 ▲독일마을 ▲미국마을 ▲케이블카 ▲보리암 ▲상주은모래비치 ▲다랭이마을 ▲양떼목장 양모리 학교 등이 있다.

여름 계곡으로 여름 휴가를 떠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계곡은 물놀이 여행지로 좋다. 아울러, 바다보다는 조용한 휴가지다. 최근에는 계곡 있는 캠핑장이 많이 생겼다. 계곡 물놀이와 더불어 캠핑까지 즐길 기회다. 여름 계곡 추천지로는 ▲장성 남창계곡 ▲가평 명지계곡 ▲평창 흥정계곡 ▲청양 까치내 계곡 ▲산청 거림계곡 등이 있다.

▲여름휴가 해외여행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해외 여름 휴가지 추천

여름 휴가 비용과 시간이 넉넉하다면 여름 휴가를 기회 삼아 해외여행을 다녀오자. 한국이 한창 더운 7, 8월에 호주는 날씨가 선선하다. 호주로 여행을 떠나면 잠시나마 더위를 피할 수 있다. 아울러, 호주는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다. 코타키나발루도 여름 휴가 여행지로 좋다. 8월은 코타키나발루 여행하기 좋은 시기다. 코타키나발루는 한국과 거리도 가까운 편이다. 비행시간이 5시간이다. 휴양지를 찾는다면 코타키나발루를 추천한다.

여름휴가에 해외여행을 떠날 때 가장 고민인 것이 항공권 가격이다. 성수기라 비행기 표가 비싸진다. 항공권을 저렴하게 사려면 일찍 예매하는 것이 좋은데, 벌써 6월 말이다. 아직 비행기 표를 예매 못 했다면 비행기 표 싸게 사는 방법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추천한다. 특가 항공권은 단시간 내에 예매가 종료된다. 이에 특가가 떴을 때 바로 예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항공사 특가 소식 알림 앱을 이용하자.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