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는 간에 좋은 음식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스파라거스는 간에 좋은 채소다. 아스파라거스는 간 해독 효과가 있다. 아스파라거스는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인기다. 아스파라거스 칼로리는 100g에 15칼로리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손질과 보관법부터 아스파라거스 요리 레시피까지 한 번에 소개한다.

▲아스파라거스 효능을 소개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는 눈에 좋은 음식이다. 아스파라거스에는 루테인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루테인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루테인은 시력을 보호할 뿐 아니라 황반변성 진행을 막는 데도 효과가 있다. 아스파라거스는 혈당 낮추는 법이기도 하다. 아스파라거스의 루틴 성분은 혈당을 낮춘다. 이에 아스파라거스는 고혈압, 동맥경화 등을 예방한다. 아스파라거스는 간 해독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아스파라거스의 글루타싸이온은 간의 해독 기능을 높인다. 아울러, 아스파라거스는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이다. 아스파라거스의 아스파라긴산은 숙취 해소에 효과적이다.

▲아스파라거스 보관방법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스파라거스 손질·보관

아스파라거스를 손질할 때는 단단한 밑동을 잘라낸다. 껍질은 필러를 이용해서 벗긴다. 보통 아스파라거스 손질할 때는 질긴 껍질만 벗겨낸다. 아이들 요리에 사용할 때는 완벽하게 벗기는 것이 좋다. 아스파라거스는 수분이 있어야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이에 아스파라거스는 물이 담긴 병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밑동 쪽을 물에 넣으면 된다. 위쪽은 비닐로 덮은 다음 냉장 보관한다.

▲아스파라거스구이는 다른 요리에 곁들여 먹으면 좋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스파라거스 요리

아스파라거스 먹는 법으로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를 추천한다.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는 간단한 와인 안주로 좋다.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 만들기 재료로는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올리브유, 소금 등이 필요하다.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손질한 아스파라거스를 끓는 물에 넣고 30초 정도 데친다. 이때 소금을 조금 넣는다. 데친 아스파라거스는 찬물에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한다. 아스파라거스에 베이컨을 돌돌 만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를 앞뒤로 구우면 완성이다.

한편, 아스파라거스 부작용으로는 더부룩한 느낌, 속 불편함 등이 있다. 과다섭취 시 이런 부작용이 나타난다. 아울러, 체질상 아스파라거스가 안 맞으면 알레르기가 나타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