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용 보온 물품 구매 시기, 전반적으로 빨라지고 있어”

G마켓 측은 난방·보온용품 판매 급증에 대해 “갑자기 날씨가 서늘해졌지만, 시기상 오프라인에는 난방·보온용품 구매가 쉽지 않아 온라인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더위가 가시고 가을이 맞이한다는 처서가 내일인 23일로 성큼 다가왔다.

최근 흐리고 비가 내리는 날들이 반복되면서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한 바람이 부는 날이 잦아졌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벌써 난방‧보온용품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 국내 온라인쇼핑몰에 따르면 최고 기온이 30도 아래로 떨어졌던 지난 13~16일 사흘간 전기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5% 증가했다.

이 업체에 따르면 올여름 에어컨 구매 시기도 5~6월로 전년도 보다 한두 달 앞당겨졌던 점을 고려하면 겨울용 보온 물품 구매 시기도 전반적으로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흐리고 비가 내리는 날들이 반복되면서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한 바람이 부는 날이 잦아졌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벌써 난방·보온용품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난방용품 중 침대 위에 깔 수 있는 전기 매트는 82%, 전기 히터의 판매는 무려 633%로 7배 이상 크게 늘었다. 또 휴대하기 간편한 보조 난방기구인 전기요와 미니 히터 등의 수요도 늘었다. 

난방용품뿐 아니라 보온용품 판매량도 급증했다. 전기방석의 판매량이 383%인 4배 이상 증가했으며 보온물주머니(450%), 핫팩(17%), 손난로(10%)로 증가했다.

G마켓에 따르면 올여름 에어컨 구매 시기도 5~6월로 전년도 보다 한두 달 앞당겨졌던 점을 고려하면 겨울용 보온 물품 구매 시기도 전반적으로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난방‧보온용품 외에도 겨울철 잘 팔리는 수면 양말(266%), 간절기 패션 상품인 스타킹(40%), 실크 스카프(35%)의 수요도 늘었다.

업체 관계자는 “갑자기 날씨가 서늘해졌지만 시기상 오프라인에는 난방‧보온용품 구매가 쉽지 않아 온라인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