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전문가가 아닌 이상 중고차 사이트만 보고 허위매물, 사고차량 등 문제 있는 차량을 구별해 내기 어렵다. 또한 중고차 전문가 조차도 구별이 힘들다.

소비자가 직접 중고차사이트 통해 문의를 하더라도 허위매물로 방문 유도만 할 뿐이며, 해당 매물의 정확한 정보를 얻기 어렵다. 게다가 대부분의 허위매물들은 방문 유도용 이기 때문에 현장에서 실제로 없는 경우도 많고 다른 매물을 권하거나 사고 차량, 문제 있는 차량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러다 보니 전국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미도카에서는, 허위매물을 통한 악성 사례를 근절하고 투명한 중고차 시세표, 100% 실매물 차량 조회등 정확한 정보 안내를 통해 중고차 매매사이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정식 등록된 딜러들을 통해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여 방문 전 소비자들의 궁금해하는 매물들을 딜러만이 접속 가능한 딜러 전산망 프로그램을 통해 100% 실매물로 안내해주고 있으며, 실사진 및 중고차 시세표, 중고차 이력 등 안내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1차적으로 딜러와의 상담을 통해 실매물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받을 수 있고, 2차적으로 방문해주는 소비자들에게 해당 매물의 자동차 성능 점검, 차량 시운전 등을 진행하여 보다 안전한 거래를 하도록 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허위매물에 속아 소비자들이 헛걸음하는 하지 않도록 힘쓰고 있다.

추가로 전문 중고차 카페 커뮤니티, 유튜브를 함께 운영하여 차량관리팁, 내차 시세등 각종 컨텐츠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의 ‘허위매물 박살내기’ 영상 경우 100만 조회 돌파로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게다가 미도카에서는 중고차 보증서비스를 마련함으로써 워런티 서비스제공 및 사후보증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였다. 

중고차 구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중고차매매단지 미도카 홈페이지, 카페, 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