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레저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교육과정 전액 지원

한국장학진흥원이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지원하는 ‘무료수강 이벤트’ 진행 소식을 전했ㅆ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chool’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자격증 교육과정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어 수강료에 대한 부담 없이 공부를 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방과후지도사(교사)자격증 교육과정은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전문 아카데미 학원만큼 체계적인 단계별 커리큘럼 강의로 구성돼 있다. 방과후 코딩 교육은 물론 생명과학, 창의수학, 토탈공예 등 수업 진행에 도움을 주는 인성교육, 주간교육계획안 작성 등 기초학습을 공부하게 된다. 이에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방법, 유치원방과후프로그램 지도사, 방과후학교시간강사 채용모집 지원 희망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강의는 별도의 교재 구매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온라인 이러닝센터 인강으로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어, 방과후지도사가 하는일부터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집에서 혼자 독학하며 자격증 시험준비를 해볼 수 있다. 또한 방과후지도사 급여/수입을 알아보면서 교육지원센터, 관공서, 알바사이트로 취업준비 중인 구직자를 위한 실무 위주의 교육도 지원된다.

아울러 이벤트 당첨자들은 방과후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공부방 지도사 등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121종의 자격증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월급/연봉을 알아본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 이력서 기재 등 활용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맞벌이부부를 위한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등 각 지역의 초등돌봄교실확대로 방과후영어수업, 방과후종이접기, 방과후교과연계학습, 프뢰벨가베수업 등 다양한 수업활동을 진행하는 전문 방과후활동 보조교사가 전망 좋은 유망직업으로 주목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 경기는 물론 울산, 광주, 제주 등 방과후학교보육교사, 초등돌봄전담사선생님이 되기 위해 국가자격증종류 1급∙2급 시험 공부를 하며 취업 준비 중인 이들에게 무료수강 이벤트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방과후 학교 관련 코디네이터, 직업적성검사, 창의미술, 컴퓨터, 역사 교육 등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무료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인터넷뉴스팀  news@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