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흰옷 누런 때·김치 국물·얼룩 제거] 누렇게 변한 흰옷 세탁, ‘과탄산소다·베이킹소다’ 사용법!

▲[흰옷 누런 때·김치 국물·얼룩 제거] 누렇게 변한 흰옷 세탁, ‘과탄산소다·베이킹소다’ 사용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와이셔츠 목때 제거, 와이셔츠 누런 때 제거 등 흰옷 누런 때 제거는 어렵다. 특히 흰옷 김치 국물 제거나 흰옷 얼룩 제거는 더 난감할 수밖에 없다. 흰 셔츠 누런 옷을 버리기는 아깝고, 세탁소에 맡기는 비용이 부담된다면 누렇게 변한 흰옷 과탄산소다 사용법과 베이킹소다 사용법을 이용해보자. 이에 흰옷 누런 때 과탄산소다 사용법과 베이킹소다 사용법 등을 소개한다.

▲흰옷 누런 때 제거는 식빵, 귤껍질, 레몬껍질, 쌀뜨물, 계란껍질 활용(사진=ⓒ픽사베이)

흰옷 누런 때 제거, ‘이것’으로 올킬!

누런 옷 세탁은 식빵으로 할 수 있다. 식빵으로 흰옷 빨래하는 방법은 미지근한 물에 누렇게 변한 흰옷을 넣어 때를 불리고, 식빵으로 흰 셔츠 목 때를 문지른다. 또 귤껍질과 레몬껍질도 흰옷 세탁에 도움을 준다. 와이셔츠 찌든 때 제거를 위해 셔츠를 삶을 때 귤껍질이나 레몬껍질을 넣어 함께 삶으면 흰옷 얼룩 제거를 할 수 있다. 이어 쌀뜨물이 훌륭한 흰옷 얼룩 제거제로 쓰일 수 있다. 오염된 흰옷을 쌀뜨물에 20분가량 담가둔 후 와이셔츠 세탁기에 돌리면 쌀뜨물의 흰옷 표백제 효과로 흰옷 누런 때를 제거할 수 있다. 더불어 계란 껍질의 칼슘과 탄닌 성분은 색소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다. 이에 계란 껍질을 따로 망에 넣어 세탁기에 함께 넣어주면 흰옷 목 때 제거를 할 수 있다.

▲누렇게 변한 흰 옷 베이킹소다 사용법으로 세탁하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누렇게 변한 흰옷, 베이킹소다 사용법

흰옷 누런 때 베이킹소다 사용법으로도 가능하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 와이셔츠 목 때와 와이셔츠 누런 때를 문지르면 된다. 또 흰옷 커피·얼룩·김치 국물 제거방법은 ▲따뜻한 물에 와이셔츠를 30분~1시간가량 담가둔다 ▲손 또는 쓰지 않는 칫솔로 문지른다 등이다. 이어 흰옷 누런 때 제거방법은 끓는 물에 누렇게 변한 흰옷 베이킹소다 3스푼과 흰옷 누런 때 락스를 20분가량 담가둔다. 더불어 바쁠 때 와이셔츠 김치 국물 제거는 와이셔츠 목 때 샴푸를 묻힌 뒤 칫솔 등으로 문질러도 된다.

▲누렇게 변한 흰옷 과탄산소다 사용법으로 세탁하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누렇게 변한 흰옷, 과탄산소다 사용법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과탄산소다 사용법으로 흰옷 누런 때 제거하는 법을 소개해 화제가 됐다. 만물상 만능 얼룩 제거제 만드는 법은 과탄산소다 1컵과 베이킹소다 1컵, 과산화수소 100ml를 섞는다.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는 1:1 비율을 맞춰야 한다. 과탄산소다 사용법 및 베이킹소다 사용법으로 흰옷 얼룩 제거방법은 흰옷 누런 때에 만든 흰옷 얼룩 제거제를 묻혀 칫솔 등으로 문지르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