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창업 토마토도시락이 도시락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경쟁력을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이달 오픈한 용두동점은 일 매출 자체 최고 기록하면서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도시락체인점은 불경기에 강한 업종으로 증명되고 있다. 

“강한 놈이 오래가는 게 아니라, 오래가는 놈이 강한 놈이더라”라는 말이 있듯이 올해 11주년을 맞이한 도시락 전문점 토마토도시락은 불경기에 강한 아이템, 그리고 오랜 시간 도시락 창업에만 집중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시스템을 보완하고 있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서 먹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매장 직원 대신 무인화 기계를 도입해서 인건비를 줄이고 있다. 또한 주문부터 퇴식까지 고객이 처리하는 홀 시스템과 단순한 조리과정, 적합한 주방 시스템으로 적은 인력으로 빠르게 도시락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메뉴 개발 시스템은 매년 트렌드에 맞는 대박 메뉴를 만들었고 올해 출시된 삼겹시리즈는 무려 48초에 하나씩 팔린 히트 메뉴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이유로 토마토도시락의 신 메뉴는 유튜버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으며 경쟁사의 벤치 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토마토도시락체인점 은 기존 테이크아웃 도시락전문점 에서 도시락 배달 및 단체 등 수익의 다각화를 위해서 시스템 및 마케팅전략을 보완하고 있다. 최근 대규모 행사에 수천 개의 단체 도시락 을 납품 하는 등 커지는 배달 및 단체도시락에 전담 마케팅팀을 운영하여 가맹점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편,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도시락업체 토마토도시락은 매주 수요일 2시 본사 CS아카데미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 중이며, 이는 뜨는 창업 및 여자 창업 등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어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가 권장된다. 

특히 사업설명회를 통해 프렌차이즈창업 노하우는 물론 도시락배달 및 단체도시락 마케팅 노하우도 공개할 예정이다. 현장을 직접 경험해 보고 싶은 예비창업자들은 모든 노하우가 집약 되어 있는 강남 도시락 직영점인 ‘아크로힐스논현점’에서 방문 창업 설명회도 가능하며 지방 고객들을 위해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여 전국 어디든 현장에서 1:1 맞춤형으로 상담 및 상권분석을 무료로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