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분석 시스템 ‘엘시아’ 통해 추천받은 크림치즈와 빼빼로의 조합

빼빼로 누드 크림치즈 / 롯데제과 제공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빼빼로 신제품 ‘누드 크림치즈’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빼빼로 누드 크림치즈는 누드빼빼로 형태로 손에 묻지 않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막대형 비스킷 속에는 덴마크, 영국, 독일 등 3종의 유럽산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다.

롯데제과는 트렌드 분석 시스템 ‘엘시아(Lotte Confectionery Intelligence Advisor)’를 통해 최근 3년간 제과 시장에서의 치즈 소재에 주목했다.

그 결과 체다 치즈에 대한 소비는 감소했으나 모차렐라치즈, 크림치즈, 프로볼로네치즈 등 부드러운 맛이 강조되는 치즈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엘시아는 치즈와 어울리는 맛과 식감을 가진 제품으로 빼빼로를 꼽았고, 다양한 치즈 중 크림치즈를 빼빼로 신제품 중 최적의 조합으로 추천했다.

롯데제과는 ‘빼빼로 누드크림치즈’에 대한 사전 소비자 조사를 실시, 콘셉트 평가와 제품 평가에서 출시 기준 점수인 3.7점(5점 만점 기준)보다 높은 4.0점이 나와 출시를 확정 지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올해도 다양한 빼빼로 신제품 출시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1등 과자의 위상을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