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과 오후 1시에 주문량 가장 높아

올리브영 '오늘드림' /cj올리브네트웍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국내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을 론칭한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지난 24일까지의 주문 추이를 분석한 결과, 쇼핑 골든 타임은 금요일, 오후 1시대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오늘드림은 올리브영이 지난해 12월 론칭한 업계 최초 화장품 즉시 배송 서비스이며 전체 매출 중 20대의 비중은 48%, 30대(38%), 40대이상(13%)이 그 뒤를 이었다.

월별로 살펴보면 오늘드림 주문이 급격히 증가한 시점은 전월 대비 매출이 4배 이상 증가한 5월이다. 가정의 달인 5월 한 달간 ‘오늘드림’ 주문액이 건강기능식품은 전월 대비 5배, 향수는 4.6배 가량 급증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쇼핑이 월요일 등 주초에 활발하고 오전·심야 시간대 주문이 많은 것과 달리, 오늘드림은 금요일과 오후 1시대 주문이 가장 많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주말약속·여행을 앞두고 필요한 상품을 '금요일'에 빠르게 받아보려는 수요가 큰 것으로 풀이된다”며 “주변 지인의 추천 등에 쉽게 영향을 받는 20대는 주로 점심시간 직후인 오후 1시대에 즉시 배송으로 상품을 구매했다”고 전했다.

이처럼 화장품에 있어서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즉시 배송의 니즈가 확대되면서, 기간 중 가장 높았던 오늘드림의 하루 주문 건수는 1000여 건에 달했다.

올리브영은 오늘드림 주문이 증가함에 따라 즉시 배송 가능 상품 수도 론칭 초기 약 400개에서 7월 현재 4100여 개까지 10배 가량 늘렸다.

이 관계자는 "오늘드림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현재 시행 중인 서울, 인천 지역에서 다음달에는 경기와 제주 지역까지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올리브영은 온·오프라인 채널 간 시너지와 고객 편의를 모두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