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세월이라는 힘을 이길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아마 아무도 없을 것이다. 나무가 시간이 지나면 나이테가 늘어나듯이 사람은 노화에 따른 ‘주름’ 이 늘어나기 마련이다. 주름은 자연스런 현상이지만 미용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는 누구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기 힘들다. 이런 얼굴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화장품, 민간 요법, 시술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사람들은 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주름을 개선하기를 원한다.

그 동안 많은 사람들이 주름을 개선하고자 노력했고 그에 따라 주름을 개선해주는 리프팅의 기술도 점차 진화해 왔다. 과거에는 안면거상술로 늘어나고 처진 피부를 절제하여 봉합해 얼굴 주름제거 수술을 했다. 하지만 안면거상술은 수술 후 절개한 흉터가 남고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분들의 경우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하기 힘든 단점이 있었다.

그에 비해 비절개리프팅은 주름을 절개 없이 돌기가 있는 실을 삽입하여 당겨줌으로써 얼굴 처짐과 주름을 개선해주는 시술로, 처진 피부를 즉시 리프팅 시켜주는 가시적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무엇보다도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장점이 있어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시술이다. 게다가 20대부터 60대까지 맞춤 시술이 가능해 비절개리프팅을 이용해서 주름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문의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한솔성형외과 조진권 원장은 “비절개리프팅에는 일반 실 같이 생긴 모양에 가시가 있는 울트라V리프팅부터 장미 가시처럼 360도 돌기가 있는 블루로즈 등 다양한 실의 종류가 있으며 실의 종류에 따라 적용 부위와 시술 방법, 시술 가격, 비용 등이 각각 달라진다.”고 전한다.

이어 조원장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주름이 생긴 부위와 원인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맞춤 디자인을 하며, 가장 알맞은 종류의 실을 신중하게 따져보고 시술을 해야 한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리프팅 시술을 원한다면 다양한 시술 경험과 안면거상술부터 리프팅까지 가능한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