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비방 이제 대구에서도 먹히지 않아"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국회의원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최근 동대구역에 붙은 비난 벽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국회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수사를 의뢰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김부겸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벽보와 관련해 수사 의뢰하지 않기로 홍의락 국회의원과 대구시당 남칠우 위원장과 함께 결론 내렸다"고 전했다.

비난 벽보는 대구를 지역구로 둔 김부겸·홍의락 의원을 겨냥한 것으로 알려졌다.

벽보에는 '보수 진영의 텃밭 T.K(대구, 경북)지역에서 빨갱이 정권의 앞잡이 김부겸(홍의락)을 몰아내자'라는 문구가 담겨있다.

김 의원은 "벽보에 '자유한국당 대구경북본부'라고 적혀있지만 대구경북본부는 있지도 않은 당부 명칭”이라며 "이런 비방은 이제 대구에서도 먹히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동대구역에 붙은 민주당 의원 비난 벽보 /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제공

하지만 일각에서는 김 의원의 이번 결정이 ‘제2의 윤소하 협박 택배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윤소하 의원실에 보내진 협박 택배 속에는 스스로 ‘태극기 자결단’이라고 칭한 협박 메시지와 동물 사체, 흉기 등이 들어 있었다.

협박 메시지에는 ‘민주당 2중대 앞잡이’, ‘문재인 좌파독재의 홍위병’, ‘너는 우리 사정권에 있다’ 등의 내용이 적혀 있었다.

협박 택배 사건 당시 진보 진영은 보수 진영을 배후로 지목해 정치 공세로 활용했다. 하지만 경찰 수사 결과 대학생 진보단체 관계자가 체포됐다.

일각에서는 “김 의원이 비난 벽보와 관련된 수사를 의뢰하지 않은 것은 만약 경찰 수사 결과 벽보 사건이 또 다시 진보단체가 벌인 일로 밝혀진다면 내년 총선에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경찰에 체포된 대학생 진보단체 서울대학생진보연합 운영위원장 A씨는 지난 31일 구속됐다.

대진연은 이날 서울남부지법 앞에서 A씨 석방 촉구 기자회견을 통해 "적폐 세력의 조작이며 공안탄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