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휴대폰 등 각종 전자기기의 발전으로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접하면서 살고 있다. 그 중 사진, 동영상, 엑셀파일, 한글문서 중 중요한 내용들은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을 하거나 USB, 외장하드 등 이동식 저장장치를 통해 옮기기도 한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데이터가 보관되어 있는 저장장치가 손상되거나 고장나게 되면 난감한 상황에 처해지는 경우가 많다. 이때 임의적으로 해결하려고 하다가는 추가 손상이 발생할 수 있고 심각한 경우에는 데이터복구 불가한 상 황이 생기기도 한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관계자는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에 백업를 해 놓는 것이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언제 문제가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미리 대비를 해두어야만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랜 섬웨어 같은 악성코드 프로그램도 기승을 부리고 있기 때문에 외장하드 같은 반드시 분리된 공간에 옮겨 놓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는 데이터복원 전문가의 찾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더컴즈'에서는 컴퓨터와 노트북, 연결해서 사용하는 저장장치에 대한 복구를 지원한다. 충격에 의한 파손으로 인한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외장하드 인식안될때, 빠른포맷, 파티션삭제, 영구삭제 등 다양한 오류 증상에 대해 배드섹터, 하드컨트롤러, 플래터 불량 등 다양한 원인을 파악하여 성공 가능성이 가 장 높은 방법을 적용하여 진행한다.

하드디스크, SSD 같은 메인 저장장치와 이동식 디스크로 많이 사용하는 USB 메모리, 외장하드복구, 블랙박스, 음성 녹음기, 디카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Micro sd카드, cf카드 복원도 가능하다.

또한 최근 개인 및 기업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랜섬웨어 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그니베르, 갠드크랩을 중심으로 파라다이스, 선(seon), 남포휴 등 다양한 종류의 렌섬웨어 문제를 해결하고 .clop, .ciop, photos, .locked 등 다양한 확장자에 대해 종류 확인, 랜섬웨어 실행 프로그램 제거, 백업 서버 구축 및 관리, 문서 중앙화를 보안 체계 구축 등을 지원한다.

휴가철을 맞이하여 많이 발생하고 있는 휴대폰 복구도 지원한다. 실수로 물에 빠뜨려 고장이 나는 침수폰, 바닥에 떨어트려 발생하는 파손폰에 대한 해결이 가능하며 휴대폰 연락처, 통화내역, 메모, 일정 복구, 핸드폰에서 지워진 사진, 동영상, 전화번호부 복원을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폰 현장복구 서비스를 시행하여 더욱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근 카카오톡 대화방, 대화내용, 채팅방 복구 결과물이 법정에서 중요한 증거자료로 채택되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 포렌식 복구 기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가고 있다.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 소송, 위자료 문제, 사기, 협박, 성추행, 보이스피싱 등의 사건에 대해 삭제한 카톡 대화내용, 대화방 나가기 복구, 삭제한 사진, 파일 복원을 통해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해내며 복구 진행 과정에서 위조,변조가 없었다는 것을 증빙하여 법원, 경찰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까지 지원한다.

삼성 갤럭시 전모델과 LG G시리즈. V시리즈 등 안드로이드 모델과 애플 아이폰, 샤오미 화웨이 등 전모델에 대한 복구가 가능하며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등의 증상 해결도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컴퓨터, 노트북 수리 및 교체, 프로그램 설치도 제공한다. 컴퓨터 부팅불가, 전원불량, 무한재부팅, 노트북 화면불량 증상에 대한 램(RAM), 그래픽카드(GPU) 등 부품 점검을 통해 원인을 해결한다. 노트북 액정교체, 키보드 교체 및 윈도우 설치(10,7), 포맷, 백신환경 구축, 프로그램 설치도 가능하다.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맥북, 아이맥 수리 및 부트캠프를 이용한 윈도우 설치도 지원한다.

강남 데이터복구센터를 중심으로 송파, 이대, 상봉, 영등포 등 서울 및 포천, 부천, 탄현 등 인천, 경기 전지역에 대한 무료 출장과 점검을 진행하고 필요에 따라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 업무도 가능하다. 8월 말까지 공임 비용 할인 이벤트를 통해 최대 30% 낮은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모든 데이터복구 및 컴퓨터수리비용에 대해 적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더컴즈'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