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울트라브이가 출시한 ‘울트라브이 플라즈마’ 기기를 활용한 시술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플라즈마(Plasma)’는 최근 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물질로 의료 및 미용계에서도 가성비 높은 시술이 가능해 각광받고 있다.

플라즈마는 주변 조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은 상태에서, 플라즈마가 전달되는 부위의 조직만을 승화(고체에서 바로 기체로 바꾸는 것)시킨다.

이를 눈매교정에 적용하면 눈가를 덮고 있는 불필요한 지방조직을 승화 및 연소시킴으로써 자연스럽게 눈매교정 및 리프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청담 더마스터의원의 경우, 울트라 플라즈마 시술만으로도 상·하안검 문제 및 다양한 주름과 피부 문제를 개선한다고 알려지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술적인 방법과 달리 흉터가 없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2차적인 시술 고민을 덜어낼 수 있다. 안전성도 검증받아 부작용의 위험이 적다.

울트라브이 플라즈마 시술은 각각 다른 적응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한 세 가지 출력 레벨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안검 미용성형, 상지와 복부를 비롯한 다양한 바디 및 페이스 리프팅, 피부 변색 개선, 배꼽 주변의 임신선 개선과 리프팅이 가능하다.

또한 섬유종, 사마귀, 켈로이드, 황색판종, 각화이상증, 여드름 자국, 여드름 흉터, 약으로 치료가 힘든 여드름 등 다양한 증상을 치료할 수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예민한 눈가·눈꺼풀·눈밑·입가 등의 시술에도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처진 눈꺼풀 리프팅, 상안검 수술 및 쌍꺼풀 수술 후 생긴 흉터 개선, 퀵 쌍꺼풀 시술(매몰 쌍꺼풀 수술과 비슷한 효과), 짝짝이 쌍꺼풀 교정, 안쪽 눈매교정, 겹쌍꺼풀 눈매교정, 눈가주름, 눈가 탄력 등에 모두 적합하다. 눈 주변 사마귀와 쥐젖 제거에도 용이하다.

일반 메스 혹은 레이저 메스로 진행하는 상·하안검 수술 시 환자는 필히 살균 처리된 방에서 마취주사를 맞아야 하며 수술은 절개와 봉합으로 마무리돼야 한다. 하지만 울트라브이 플라즈마(ULTRA V PLASMA) 기기를 사용하면 절개와 봉합 없이 마무리된다는 장점이 있다.

더마스터클리닉의 권한진 원장은 “본 기기를 사용하면 주어진 상황에 관계없이 시술이 시급한 환자를 치료할 수 있고 수술에 거부감이 있는 환자에게도 효과적인 대안”이라며 “짧은 시간에 절개 및 봉합을 하지 않고도 통증 없이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보장한다는 측면에서 혁신적이다”고 밝혔다.

한편,  눈성형 수술의 경우 수술에서의 미세한 차이가 큰 결과로 돌아오게 된다. 눈은 인체 감각 수용체의 70%를 담당할 정도로 아주 예민하고, 또 운동하는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수술 후 불편감이 있을 때에는 매우 크게 느껴질 수 있다.

사람마다 가질 수 있는 눈의 형태와 범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것을 벗어나는 형태를 억지로 만들어주면 부자연스럽거나 불편감을 유발하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들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에는 재수술이 불가피한데 무엇보다 첫 수술에 앞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수술을 진행해야 재수술을 하는 불편을 줄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