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개원가에 따르면,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는 요즘이 가슴성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라고 한다.

하지만 본인에게 어울리는 가슴성형을 하기 위해 적합한 성형외과를 찾기란 쉽지 않다. 각 성형외과 별로 가격부터 수술 방법이 천차만별이며, 일반 성형보다 고난도의 기술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봉봉성형외과 강민구 원장은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집도의의 경험과 노하우, 병원 내 수술 시스템을 꼼꼼히 따지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최근에는 유방암 검사와 같은 가슴 건강까지 종합적으로 관리를 해주고 있어 미적인 부분뿐만이 아닌 가슴 건강까지 책임질 수 있는 병원인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한다.

가슴성형 방법으로는 크게 보형물, 자가지방이식으로 나눌 수 있다. 먼저 보형물 가슴성형은 각 보형물마다 모양이 다르므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 가슴에 가장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수술 전 3D 체형분석 스캐너를 통한 수술 전∙후 비교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보형물의 크기를 체크하는 것이 좋다.

자가지방이식 가슴성형은 자신의 불필요한 지방을 이용하여 가슴에 볼륨감을 채워 넣는 방법으로첨단 마이크로 에어(Mirco Aire)를 이용하여 수술 후 통증 및 부기를 줄여 자연스러운 가슴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너무 마른 체형에는 시행할 수 없어 먼저 본인의 체형을 고려해야 한다.

최근엔 기존의 두 가지 방법에 대한 장점을 집약하여 촉감과 모양, 가슴골 모두 자연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가슴성형도 개발돼 시행되고 있다.

이처럼 가슴성형 방법에는 다양한 수술법이 있어 성형외과 방문 시 사전에 가슴성형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장단점을 인지를 하고 가는 것이 상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강민구 원장은 “가슴성형은 환자의 안전이 최우선적인 만큼 안전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는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또한 수술 후에는 흉터와 부기, 통증을 최소화하고 구형구축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사후관리 시스템도 체크해야 한다.”라고 전한다.

한편, 가슴성형은 가슴확대술, 가슴축소술, 처진가슴 교정술, 유두성형 수술 등 목적이나 보형물에 따라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때문에 효과를 높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가슴 모양과 콤플렉스에 따라 수술법을 결정해야 한다. 또 집도하는 의료진의 숙련도를 체크해봐야 한다.

무작정 크기를 키우기보다 개인의 체형이나 가슴 비율 등을 고려해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가슴성형이 이뤄져야 한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가슴성형을 진행할 의료기관이 다양한 가슴성형 레퍼런스를 보유했는지, 최근 성형 트렌드를 파악하고 개개인에게 맞는 가슴성형 솔루션을 제시하는지 등을 확인하는 게 필요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