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엄중한 현실마저 부정하고 있어...모래 속에 머리 박은 타조 같은 어리석은 모습”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6일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일본 경제보복의 극복 방안으로 남북 경제협력을 제시한 데 대해 “상상 속의 희망과 실현 가능한 대안을 구분하지 못하고, 결국 북한 퍼주기의 구실을 만들어버렸다”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안보도, 경제도 우리 민족끼리라는 신쇄국주의를 통해 정말 대한민국을 구한말 조선으로 만들 것인지 묻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북한 미사일 발사가 올해 들어서만 벌써 6차례인데 문 대통령은 북한에 대해 어떠한 항의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본에 대해서는 경제 침략이라며 한일전을 이야기한다. 하지만 한미 연합훈련은 이름도 못 붙이는 '홍길동 훈련'이 됐다. 현 정권에서는 친북 정부의 스탠스를 정확히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그는 "지금 청와대에서는 계속해서 뭐가 문제냐는 식으로 엄중한 현실마저 부정하고 있다. 이는 모래 속에 머리를 박은 타조 같은 어리석은 모습"이라고 강조했다.

나 원대대표는 여당과 정부 일각에서 도쿄올림픽 불참, 도쿄 여행 금지구역 설정 등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것과 관련해 “4년에 한 번 열리는 올림픽은 스포츠인들에게는 평생의 꿈과 같은 무대다. 여당과 정부에서는 자칫 그들의 꿈을 짓밟는 게 아닌가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