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은 일자리 창출 효과 매우 높은 영역"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일본이 반도체 소재를 중심으로 우리를 공격하고 있어 여러 가지로 어려운데, 제대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해찬 대표는 7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관광산업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매우 높고 직접적인 소비자 활동 영역이라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매우 중요한 분야"라고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우리 국민이 국내에서 관광하고 외국인도 관광을 많이 오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며 "국내 관광을 더욱 활발하게 일으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우리나라는 치안도 좋은 편이고 여러 가지 환경이 좋아 외국인들이 와서 관광하기에 좋은 여건을 많이 갖췄다. 외국인들이 마음 놓고 여행할 수 있는 나라가 별로 없기 때문에 이런 점을 잘 홍보하고 활용해 많은 분이 오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지리적으로 동북아시아 끝에 있어 비행기가 아니고서는 접근할 수 없어 외국인들이 관광을 오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우리가 장점을 잘 살려서 외국인이 많이 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우리나라 관광 인프라가 약한 것이 사실"이라고 언급하며 "언어와 안내도 부족하고, 먹거리 분야에서 세계화가 덜 되어 있고 가격도 들쭉날쭉하다. 어떻게 보면 소비자에게 친절하지 않은 부분을 보완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