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겨울 날씨가 계속되면 따뜻한 국물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증가한다. 추워진 날씨에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수분과 영양 공급이 동시에 가능한 국물 음식은 추위로 언속을 녹이기도 하고 연말 잦은 모임과 술자리로 지친 속을 달래기에도 제격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가운데, 인천시 남동구에 위치한 ‘숙이네조개전골’이 푸짐한 해산물이 다양하게 들어간 조개전골을 선보여 이목을 끌고 있다.

이 곳은 55cm 지름의 커다란 냄비에 키조개, 가리비, 홍합, 상합, 대합, 왕새우, 전복, 생문어, 랍스터 등의 다양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담아 제공하는 인천 구월동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커다란 크기에 제공되는 푸짐한 양의 조개전골로 ‘생생정보통’ 방송에 소개된 바 있다.

직접 공수한 신선한 해산물과 조개류를 사용하며, 해감과 손질 작업 등 모든 조리 과정은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무와 대파, 청양고추로 우려낸 국물은 해산물과 어우러져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낸다는 게 특징이다.

구월동 맛집 숙이네조개전골 구월점 서형원 대표는 “모든 조리 과정을 고객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곳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이색적이고 푸짐한 양과 맛으로 인천시청을 비롯 모래내시장, 부평, 송도등 인천 각 지역에서 많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당일 공수한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요리하고 있으며, 모든 재료는 당일 소진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항상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며 “깔끔하고 넓은 내부 인테리어로 직장회식이나 연말모임, 가족외식, 데이트코스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단체 모임의 경우 미리 예약해 둔다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시 맛뿐만 아니라 양과 질, 인테리어, 가격, 사람들의 후기 등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한 선택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