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일, 학습자를 위해 오랜 시간 차별화된 공간과 특별한 좌석을 연구해온 24시간 무인스터디카페 공간샘이 24호점인 북수원점을 개점했다.

조원동24시스터디카페 ‘공간샘 북수원점’은 프리미엄 친환경 스터디카페로, 친환경 페인트인 던 에드워드 페인트를 이용하여 공사하였다. 또한 친환경 E0등급의 자재, 알델리트를 사용하는 등 새집증후군의 주범인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였다. 포름알데히드 프리 인증마크 획득은 매장 입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인근에 조원고등학교, 수일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는 공간샘 24호점 북수원점에서는 기존매장과 다른 콘셉트의 카페공간을 연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북수원점은 청록빛 페인트 색상과 밝게 빛나는 금색 공간샘 로고를 추가해 색다른 분위기의 매장을 만들었다.

더불어 공간샘스터디카페는 가장 인기있는 커텐실과 복층 좌식석을 많이 확보하고, 다양한 매장을 예비가맹주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공간샘 북수원점 측 관계자는 "24시간 무인스터디 카페나 독서실을 찾는 고등학생, 대학생, 취준생, 일반인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평생학습시대에 적합하다”며, “현재 공간샘은 크게 4가지 공간으로 나뉜다. 크게 음악공간, 카페공간, 세미나실, 카페공간 4가지로 나뉘어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에 의하면 ‘음악공간’은 잔잔한 클래식이 흐르는 공간으로 카페에서 공부를 하거나 작업을 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만들어졌다. ‘집중공간’은 백색소음기가 설치된 조용한 공간으로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기 좋은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세미나실’은 추가 결제 후 과외나 모임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카페공간’은 커피, 아이스티, 다양한 차를 이용객들에게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공간이다. 커피원두도 스타벅스 원두를 사용하여 이용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 공간샘 스터디카페는 3가지 종류의 이용권(1회권, 기간권, 정액권)을 제시하고 있다. 1회권은 한번에 전부 이용해야 하는 이용권으로 하루 짧게 이용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며, 기간권은 14일 또는 28일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으로 오랜 시간 이용하는 고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정액권은 시간을 나누어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으로 100시간, 200시간 등의 상품이 있으며, 학교 마치고 이용을 원하는 고등학생이나 적은 시간 자주 이용해야 하는 직장인과 성인들에게 적합한 이용권이다.

한편, 8월 2일에 오픈을 마친 조원동스터디카페 공간샘은 조원고등학교와 수일고등학교 인근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