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송정 신원아침도시’ 관심 속에 청약 마무리, 30일 당첨자 발표

‘송정 신원아침도시’의 당첨자 발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앞서 11월 23일과 24일 양일 간 1순위 및 2순위 청약을 진행하였으며 내일인 11월 30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지난 17일 모델하우스 오픈 이후 꾸준한 관심이 이어졌으며 1, 2순위 청약 역시 높은 참여율을 보인 가운데 마무리 되었다”고 밝히며 “30일 당첨자 발표를 앞두고 잔여분에 대한 문의도 적지 않다”고 설명했다.

신원종합개발과 한국토지신탁이 강릉시 송정동 1028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지하 1층~지상 18층 규모 8개 동 총 477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는 전용면적 75㎡~109㎡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대천 및 동해바다(일부세대) 조망에 송정해변까지 차량 5분 거리 입지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부동산114가 서울~강릉간 KTX 개통을 앞두고 강원도 일대 아파트 값이 약 1.58% 상승했다고 발표한 만큼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 역시 ‘동계올림픽선’이라 불리는 서울~강릉간 KTX 개통을 무척 기다리는 눈치다.

KTX 이용 시 서울역에서 강릉역까지는 114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강릉역-청량리역까지 약 86분이 소요가 된다.

특히 서울역에서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인천공항~강릉 간의 접근성도 매우 뛰어나다. KTX를 직접 시승한 구닐라 린드베리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조정위원은 상당히 신속하고 편안한 여정이었다고 호평한 바 있다.

더불어 강릉시가 동계올림픽을 기점으로 시내 관광 인프라 강화 및 환경 개선 등 관광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자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이 많은 점수를 준 것으로 보인다.

이에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을 극대화 하였으며 타워형(75㎡ 타입), 판상형(84㎡ 타입) 등 다채로운 설계 적용, 팬트리 (또는 알파룸) 특화 설계, 주민공동시설(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공부방, 회의실) 등을 도입해 쾌적하고 품격 있는 주거지를 완성해 나갈 예정이며 무엇보다 성실시공으로 보답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송정 신원아침도시’ 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 역시 눈에 띈다. 사업지 3km 이내에 이마트, 강릉시청, 강릉동인병원, 강릉올림픽파크, 강릉남대천체육공원 등이 위치해 있으며 KTX강릉역, 영동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7번국도, 35번국도, 강릉항 여객터미널 등 사통팔달한 쾌속 교통망과 인접하다는 장점 덕분에 세컨하우스로도 매우 각광 받고 있다.

강릉을 비롯한 강원도 일대 청약자들 사이에서는 도보 통학이 가능한 동명초등학교를 비롯하여 동명중, 하슬라중, 경포고, 강릉고, 강릉원주대학교 등 교육 환경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알려졌다.

연이은 호재와 비규제 지역이라는 프리미엄으로 주목 받은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현재 강릉시에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에 있으며 30일로 예정된 당첨자 발표 및 계약, 잔여분에 관한 안내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넷 기자  news@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