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혹 제보는 거짓 보도, 명예훼손으로 고소할 것”

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이 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2008년 김대중 전 대통령의 비자금 의혹 제보자가 박 최고위원이었다는 내용의 보도가 전해져 논란이 일자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공감신문] 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이 한 언론이 본인을 9년 전 발생한 ‘DJ 비자금 논란’의 제보자로 지목한 것에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다. 내용의 요지는 보도는 거짓이고 해당 언론사를 고소한다는 것이다.

박 위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사정 당국의 제보를 받아 만들어낸 가짜뉴스에 실망스러움과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며 “명예훼손으로 고소하는 등 법적 대응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한 언론은 박 위원이 대검범죄정보기회관실에서 근무한 사실을 근거로 100억원에 달하는 양도성 예금증서(CD) 사본을 한나라당 주성영 전 의원에게 제공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는 2005년 퇴직한 박 최고위원이 2006년 한나라당 소속으로 지방선거에 참석해 안산시장이 되는 과정에서 비자금 사실을 이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보도가 일파만파로 퍼져나가자 국민의당은 박 위원의 처분을 결정하기 위해 연석회의를 열어 당원권을 정지하고 최고위원직을 박탈할 것을 검토했다.

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이 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2008년 김대중 전 대통령의 비자금 의혹 제보자가 박 최고위원이었다는 내용의 보도가 전해져 논란이 일자 기자회견을 마치고 밖으로 나서고 있다.

박 위원은 “주 전 의원에게 비자금 의혹과 관련한 CD를 제공한 사실이 없으므로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며 “공개된 CD의 발행일은 2006년 2월이고 제가 검찰에서 퇴직한 날짜는 2005년 10월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가 검찰에 있을 때 취득한 CD라는 내용도 맞지 않고, 정계를 뒤흔들 만한 정보를 2년간 간직하다가 폭로했다는 사실도 설득력이 있는지 의문이 제기된다”며 “언론은 이런 개연성을 체크하고 보도했어야 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가장 존경하는 김 전 대통령께 누를 끼치지 않도록 DJ정신 계승에 앞장서고 후회 없는 제3의 길을 개척하겠다”고 위원직을 고수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이 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2008년 김대중 전 대통령의 비자금 의혹 제보자가 박 최고위원이었다는 내용의 보도가 전해져 논란이 일자 기자회견을 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박 위원은 기자회견이 끝난 후 기자들에게 해당 보도는 사실이 아니며 당원권 정지와 최고위원직 사퇴 건도 당에 소명해서 정정을 요구하겠다고 전했다.

안철수 대표는 박 위원 논란으로 호남 여론이 악화되는 것을 우려해, 이번 주말 방문일정을 당초 계획한 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