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발생하는 것은 매우 당연하다. 주름발생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피부 속 콜라겐이 노화되어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외에 중력, 과도한 자외선노출, 피부건조, 잦은 표정변화 등은 피부노화를 촉진시켜 주름을 발생하는 원인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주름이 발생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 주름은 노안으로 비춰지게 되는데, 동안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노안으로 비춰지는 주름은 반갑지 않은 존재다.

사실 주름은 억제할 수 없다.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인데, 한 번 발생한 주름은 개선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젊을 때부터 주름이 발생하지 않도록 피부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피부 관리 또한 만만치 않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피부 관리가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노화된 피부화 깊어진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대안으로 피부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피부리프팅은 피부 및 주름개선뿐만 아니라 처진 얼굴도 개선할 수 있어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제이준 성형외과 박형준 원장은 “리프팅이 노화된 피부와 주름, 처진 얼굴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는다. 특히 모임이 잦은 겨울철에는 지인들에게 보여지는 자신의 이미지를 위해 리프팅을 희망하는 이들이 가장 많을 때다”고 설명했다.

박원장은 이어 “리프팅은 수술보다는 시술에 가깝다. 최근 많이 찾는 리프팅 시술은 ‘실크리프팅’인데, 이 시술은 시간이 30분~1시간 정도로 매우 짧으며, 당일 퇴원도 가능하여 수 일 내에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실크리프팅은 체내에 분해되는 특수한 의료용 실을 이용한 비수술적 방법의 리프팅 시술로 기존 실리프팅의 단점을 보안해 실의 지속력과 고정력, 인장강도를 2배 높였다. 또한 진피층과 연부조직층에 걸쳐 탄력을 강화해 즉각적인 V라인 효과와 주름제거, 피부탄력을 개선하는 특징이 있다”고 덧붙였다.

주름이나 피부탄력, 처짐 정도는 개인마다 다르다. 최근에는 V라인을 위해 20~30대 젊은 세대들의 리프팅 수요도 늘고 있다.

리프팅은 여러 가지 장점을 내포하고 있지만, 잘못된 진단이나 시술로 인해 부작용 사례도 발생하는 만큼 리프팅을 고려한다면 리프팅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고 시술사례가 풍부하며, 사용되는 리프팅 실은 정품 실을 사용하는 곳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