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융합형 플랫폼 개발사 (주)피테크(대표 최요성)가 LLLT용 저출력 레이저 피부미용기기 ‘폭스(P-1 Fox)’를 출시했다.

기존 리빙 분야에 한정되어 있던 IOT 산업을 피부미용, 뷰티 영역까지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폭스’는 2-30대 젊은 여성들이 핸드백에 간편하게 넣어서 휴대할 수 있는 미니멀한 제품이다.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체크하고, 꾸준하게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푸쉬 알람을 발송한다.

업체 관계자는 “기존 미용, 뷰티기기의 경우 소비자가 구매 초기에만 사용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활용을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착안한 제품이다”며 “제품 사용 기록을 누적해 제품 사용을 위한 가이드와 개인 맞춤형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습관적으로 예뻐진다’는 슬로건 아래 개발된 피테크의 ‘폭스’는 이렇게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와 제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피테크는 현재 ‘페인티비’라는 허리 통증 완화기를 연구, 개발하고 있어 미용, 뷰티 산업을 넘어 의료기기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것을 모색하고 있다. 피테크는 저출력 레이저 기술과 IOT를 융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좀 더 많은 이용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