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의혹 나오고 있어 본인 해명 철저히 촉구한다"

박지원 의원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연대' 박지원 의원은 19일 KBS '김경래의 최강시사' 라디오 인터뷰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사법개혁을 완수할 수 있다면 임명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인 박 의원은 이날 "법무부 장관으로 와서 개혁을 완수시킨다고 한다면 국가의 큰 발전을 이끈다고 생각해 임명을 환영한다. 저는 그 개혁에 방점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여러 의혹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해명을 철저히 촉구하고, 이런 것에 관해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지금으로서는 의혹만 있지 실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조 후보자의 낙마 가능성과 관련해서는 "문재인 대통령은 청문보고서가 채택되지 않더라도 그대로 임명해버리니까 뭐라고 이야기할 수는 없다. 조 후보자에 대해 요지부동의 한 방이 야당에서 나올 수 있는지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를 두고 ‘막말’ 비난을 한 것을 두고 "국내 인민들에 대한 정치용“이라고 해석했다.

이날 북한이 미사일 발사를 비판한 박 의원을 두고 ‘망탕 지껄이지 말라’는 반응을 내놓은 것에 대해서는 "웃어넘기지 그러면 뭘 하겠나"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