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C(DeepBrain Chain) 코인은 2017년 12월 23일 중국 거래소(huobi / kucoin / L bank) 에 등록이 되는 신규 코인이다. 분산 식 지능 자산 NEO에서 투자하여 블록체인 기술 개선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성 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주식회사 진석 김홍선 부사장은 “NEO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블록체인 기술 분야의 개발자들이 창업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며 “NEO 지능 자산 협약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 응용 프로젝트를 만들어 개발자 소셜 커뮤니티로 더 많은 많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DeepBrain Chain 코인은 중국 내 투자 기관의 투자 파트너들로 이루어진 인공지능 프로젝트로, 몇 년간 DeepBrain Chain 은 인공지능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였다.

중국 내 최초로 자연어 처리(NLP)를 연구한 팀으로 2014년부터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을 접하여 인공지능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분양의 취약점을 알고 있다.

김홍선 부사장은 “블록체인 핵심 기술과 암호화 기술을 연구하여 암호화, 인공지능 기술, 분산식 장부,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결합하여 문제의 해결점을 찾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NEO 플랫폼이 DeepBrain Chain과 계약을 맺어 프로젝트 홍보, 개발자의 소셜 커뮤니티, 해외 커뮤니티 등 여러 방면을 함께하고 있다.

주식회사 진석 김홍선 부사장은 “DeepBrain Chain 코인은 전 세계에서 최초로 인공지능을 기술을 블록체인에 탑재한 기술이고 2017년 중국 블록체인 기술 응용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며 “2017년 12월 안에 알리바바와 MOU를 체결함으로써 전 세계가 주목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DeepBrain Chain은 중국 내 여러 블록체인 기술 관련 매체, 기관 투자자 및 개발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