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피부가 나날이 건조해지고 노화로 인한 주름과 탄력저하 등이 겹쳐 자신감을 떨어트릴 수 있다.

최근 이런 이유로 얼굴라인 ‘리프팅’ 특히 비수술적 써마지리프팅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예전처럼 중장년층에 한정된 대상이 아닌 젊은 여성과 남성들 또한 관심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일반적으로 피부는 20대 중반이 넘어가면서 피부 자체에 콜라겐 생성 능력이 감소하며 살이 처지고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써마지리프팅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써마지리프팅이란

강력한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시키고 눈가, 얼굴에 생긴 다양한 종류의 주름을 비침습적으로 개선해주는 시술법으로 다른 말로는 비수술적 안면거상술 이라고도 불리운다.

써마지를 통한 개선 부위는 얼굴전체 V라인 리프팅, 팔자주름 리프팅, 이중턱 리프팅과 같이 대부분 얼굴에 시술이 가능하며 큰얼굴, 얼굴주름, 목주름, 모공, 노안 등이 걱정인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써마지리프팅의 효과는

시술직후부터 진피까지 열이 전달되어 콜라겐의 변성이 일어나며 약 2~3개월 후 활성화된 콜라겐 생성으로 주름개선등의 효과를 느낄수 있으며 90일 이후에도 콜라겐 생성은 꾸준하게 일어나 길게는 수년간 효과가 지속될 수 있다.

또한 절개가 필요없는 방법으로 환자는 수술에 대한 부담없이 보다 간편하고 수술부작용에 대한 걱정없이 리프팅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대표적인 리프팅 방법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여의도에 위치한 다미클리닉의 박홍진 피부과 전문의는 “최근 효과적인 써마지 시술의 결과를 위해 다양한 리프팅레이저, 보톡스, 필러, 실리프팅과 같은 시술을 병행하기도 한다”라고 설명하였다.

박원장은 “효과적인 써마지리프팅 시술을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 식약처 (MFDS)의 허가를 받은 정품팁을 사용하는지 여부와 다년간의 시술 경험과 시설을 갖춘 병의원에서 의료진과의 충분한 1:1 개인상담을 통했을 때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 중 하나인 리프팅은 피부와 근육 구조를 잘 아는 피부과 및 성형외과 전문의가 정교하게 원하는 위치에 시술을 진행해 리프팅 효과를 나타나게 하는 게 중요하다.

개인에 따라 피부가 처진 상태와 두께에 따라 여러 층에서 정확한 시술이 이루어져야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 비교적 안전한 시술이지만 의료진의 경험과 능력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어 시술을 진행하기 전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겠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