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안으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한 성형수술과 시술이 등장하고 발전해왔는데, 대표적으로 얼굴지방흡입과 녹는실리프팅이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얼굴뼈를 깎는 성형수술과는 다른데, 과도하게 지방이 축적된 얼굴로 인해 굴곡이 매끄럽지 못한 이들에게 적합한 지방흡입의 종류다. 또한 발달한 턱살 및 이중턱의 지방을 제거하여 뼈를 깎지 않고도 흡입만으로 V라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

녹는실리프팅은 얼굴의 형태와 피부의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실을 선택하여 시술하는 방법이다. 특히 실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피부처짐 정도나 시술 부위, 피부상태를 고려하여 주입하는 실의 개수와 세기, 볼륨 등을 꼼꼼히 분석하여 맞춤 리프팅을 진행하는 것이 올바르다.

지방흡입학회 이사로 활동 중인 로블에비뉴 박후석 대표원장은 “얼굴지방흡입은 매끄럽지 못하거나 이중턱, 얼굴에 지방이 많은 이들에게 적합한 시술로 얼굴 곡선을 보다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개선할 수 있어 수요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박원장은 이어 “녹는실리프팅은 꼼꼼하고 세밀한 진단이 요구된다. 상황에 따라서 얼굴지방흡입과 병행하여 진행한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모든 시술은 의료진의 맞춤 상담이 필수다. 이는 부작용 및 만족감과 환자의 안전까지 모두 연관되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성형수술은 자신이 원하는 방향과 의료진이 생각하는 방향이 다를 수 있다.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우선 시 되어야 하기 때문에 해당 시술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과 안내를 받은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처진 피부의 탄력을 되돌리기 위한 리프팅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실제로 얼굴의 처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리프팅 시술을 받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는데 시술 후 확실한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하면서 고민하는 경우도 많다.

이들 경우는 대부분 시술을 무분별하게 진행했기 때문인데 이 같은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시술을 성급하게 진행하기 보다는 자신의 피부상태나 쳐짐 정도를 확인하고 이를 고려해 시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가 선행돼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